
다음주 월요일(26일)부터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됩니다.
국가 차원의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작된 지 714일만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23일) 정부 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재유행의 고비를 확연히 넘어서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야외 집회나 공연, 스포츠 경기 등 50인 이상이 모이는 행사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현재 기조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지난 2020년 8월 경기도를 첫 시작으로 지자체별로 시행됐습니다.
이후 2020년 10월 4일 정부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과태료 부과 세부방안'을 발표하고, 같은 달 13일부터 국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작되면서 제주 역시 전 지역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JIBS 제주방송 신동원 (dongwon@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배추 푼다고 물가 잡힐까”.. 휴가철 앞두고 정부 물가대책 총동원
- ∙︎ 후박나무 100그루 껍질 벗긴 50대 잡았더니.. "내가 먹으려 그랬다"
- ∙︎ 라면·커피·달걀·마늘·고등어...2%대 회귀 물가상승, 더 살벌하게 다가오는 이유
- ∙︎ '초등생-女교사 로맨스' 웹툰 드라마 제작에 교총 "창작 명분 아동 성적 대상화"
- ∙︎ 제주 해안도로 갯바위로 차량 추락.. 20대 병원행
- ∙︎ "3,600원 제품이 32원" 쿠팡 또 가격 오류.. 판매자 "제발 구매 취소"
- ∙︎ “문화 넘친다며, 장관이 없다”.. 대통령도 손 든 문체부 수장 공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