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주 월요일(26일)부터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됩니다.
국가 차원의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작된 지 714일만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23일) 정부 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 재유행의 고비를 확연히 넘어서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야외 집회나 공연, 스포츠 경기 등 50인 이상이 모이는 행사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현재 기조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지난 2020년 8월 경기도를 첫 시작으로 지자체별로 시행됐습니다.
이후 2020년 10월 4일 정부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과태료 부과 세부방안'을 발표하고, 같은 달 13일부터 국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작되면서 제주 역시 전 지역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JIBS 제주방송 신동원 (dongwon@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할말하않' 조국, 말 없이 올린 '이낙연-김문수 투샷' 의미는?
- ∙︎ [연속 기획] 관심과 속도가 재편한 제주 관광의 미래 ➂ “관심은 지도를 바꾸고, 속도는 전략을 바꿨다”.. 데이터가 드러낸 산업의 설계도
- ∙︎ “빠루의 심판대, 나경원 징역 2년 구형”.. 정치 생명 갈림길 서나
- ∙︎ 이준석 "소비쿠폰 안 받았다.. 중병 환자에 진통제만 무한 처방하는 꼴"
- ∙︎ 집중호우에 농작물 어쩌나.. 제주도, 내일부터 피해 접수
- ∙︎ 李 대통령 "우리나라 전과자 너무 많아.. 법률이 너무 처벌 위주"
- ∙︎ “흙 없는 청년에게 흙을”.. 제주 농촌, 농심으로 천심을 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