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 2공항 출구 전략 제각각

뉴스 클립 VOD

[제주날씨] 맑고 공기질 '깨끗'...내일 아침 더 추워요!

어제 제주엔 황사가 뒤섞인 흙비가 내렸습니다. 소강상태에 들었던 고산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았는데요. 그래도 오늘은 맑은 하늘과 함께 공기질도 회복돼서 야외 활동하기에 무난하겠습니다. 다만, 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제주시의 아침 기온은 9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시작했고요. 낮 기온도 13도에 머물며 한낮에도 서늘함이 남겠습니다. 특히, 내일 아침에는 기온이 7도까지 내려가며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는데요. 다만, 낮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다시 온화한 가을 날씨가 나타나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도 살펴보시죠. 현재 제주는 10도, 성산은 8도를 보이고 있고요. 한낮엔 서귀포 16도, 그 밖의 지역은 13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낮겠습니다. 제주 전 해상에 내려진 풍랑 특보는 오늘 오전까지 이어지겠고요. 물결도 최고 3.5m로 높게 일겠습니다. 공항 날씨도 살펴보시면, 양양엔 오전 10시까지 강풍 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곳 항공편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주말 동안 일교차가 10도 가까이 크게 벌어지겠고요. 당분간 하늘에 구름만 가끔 지나다가 다음 주 수요일와 목요일엔 비 예보가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제주날씨]뿌연 하늘 속 황사비 떨어져...내일 오전까지 강풍·풍랑 유의

어제 고비사막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비와 뒤섞여 곳곳에 떨어졌습니다. 소강상태를 보인 고산 지역에서는 황사가 관측됐고,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였습니다. 오늘 늦은 밤까지 일부 지역에서는 1mm 안팎의 약한 비가 더 내리겠고, 산지엔 눈발이 약간 날리겠습니다. 제주 곳곳에 강한 바람이 몰아치면서 강풍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계속되면서 아침 기온은 9도로 쌀쌀하겠고요. 낮 기온은 13도로 오늘보다 3도가량을 밑돌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도 살펴보시죠. 내일 아침 조천과 세화 8도, 한낮에는 12도 안팎으로 4도가량 낮겠고요. 안덕의 낮 기온은 14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산간지역은 한낮에 2도에서 7도 분포 보이겠습니다. 현재 전 해상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물결이 최고 3.5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전국 날씨입니다. 북쪽의 찬공기가 더 강하게 밀려오면서 내일은 오늘 아침보다 더 춥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과 인천 영하 1도, 한낮엔 전주 9도, 대구는 10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아시아 날씨도 살펴보시면, 마닐라는 다음 주 수요일까지 길게 비가 이어지겠고, 홍콩은 하늘에 구름만 가끔 지나겠습니다. 당분간 뚜렷한 비소식 없이 구름만 가끔 지나겠고요. 토요일 낮 부턴 추위가 잠시 누그러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