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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날씨] 맑고 포근한 늦가을… 다음 주 비와 함께 강추위

수능이 치러졌던 어제는 평년보다 포근했습니다. 주말까지 낮 동안 큰 추위는 없겠는데요. 당분간 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며 온화한 늦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뚝 떨어져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특히, 독감도 유행하는 만큼 건강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명한 가을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높은 산지엔 서리가 내리거나 물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등반객들은 미끄럼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시죠. 현재 제주는 13도, 성산은 12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낮 기온은 16에서 21도 분포로 어제보다 2도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남쪽바깥 먼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로 약간 높겠고요. 그 밖의 해상은 최고 1.5에서 2m로 잔잔하겠습니다. 공항 날씨도 살펴 보시면, 오늘 오전까지 내륙 곳곳엔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광주공항에다 포근했습니다. 주말까지 낮 동안 큰 추위는 없겠는데요. 당분간 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며 온화한 늦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뚝 떨어져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특히, 독감도 유행하는 만큼 건강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명한 가을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높은 산지엔 서리가 내리거나 물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등반객들은 미끄럼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살펴보시죠. 현재 제주는 13도, 성산은 12도를 가리키고 있고요. 낮 기온은 16에서 21도 분포로 어제보다 2도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남쪽바깥 먼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로 약간 높겠고요. 그 밖의 해상은 최고 1.5에서 2m로 잔잔하겠습니다. 공항 날씨도 살펴 보시면, 오늘 오전까지 내륙 곳곳엔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광주 공항에는 저시정 경보까지 내려져 있는데요. 항공기 운항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출발 전 운항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는 월요일 밤부터 비가 시작돼, 수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고요. 비와 함께 찬바람이 불면서 겨울로 한 걸음 더 다가서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제주날씨]당분간 쌀쌀한 아침, 낮엔 포근… 일교차 유의하세요!

오늘 시험장으로 향하는 길, 다행히 큰 추위는 없었습니다. 제주시의 아침 기온 13도선으로 평년보다 2도가량 높게 출발했고요. 4교시 무렵에는 20도까지 올라 포근함이 느껴졌습니다. 다만, 내일 아침은 오늘보다 공기가 더 차가워지겠습니다. 주말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며 쌀쌀할텐데요. 낮부터는 다시 햇살이 기온을 끌어올리면서 당분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도 살펴보시죠. 내일 아침 안덕과 대정 12도, 한낮에는 17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조천의 낮 기온은 15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산간지역은 한낮에 8도에서 13도 분포 보이겠습니다. 내일 남쪽바깥 먼바다의 물결은 최고 2.5m까지 일겠고요. 그 밖의 해상은 잔잔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는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는데요, 내일 아침 서울과 청주 4도, 한낮엔 전주 15도, 부산 1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이어서 아시아 날씨도 살펴보시면, 상하이는 내일까지 쾌청한 하늘 예상되고, 발리는 다음 주 중반까지 길게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는 다음 주부터 다시 강추위가 찾아옵니다. 특히, 화요일 아침엔 기온이 한 자릿수대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도정질문 재개, "교통 정책 일관성 부족"

하루 휴식을 가졌던 도정질문이 오늘 재개됐습니다. 오늘 도정질문에서 제주자치도의 교통 정책에 일관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대중교통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붓고 있지만, 자동차 이용 편의를 높이는 정책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칭다오 노선에 대해 오 지사는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신효은 기잡니다. (리포트) 중앙지방협력회의 일정으로 하루 중단됐다 재개된 도의회 도정질문. 제주도정의 교통 정책과 관련한 질의가 집중됐습니다. 우선 교통 정책이 일관성 없이 엇박자를 내고 있단 지적이 나왔습니다. 6년간 1조원이 넘는 예산이 버스 운송비에 투입됐지만, 시내버스 수송 운송 분담율은 6%대에 그치고 있다는 겁니다. 대중교통 이용 확대 정책과 도로 확장 등 자동차 이용 편의를 높이는 정책이 동시에 추진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양영식/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자가용도 더 편할 수 있다는 신호를 함께 보내고 있어서 이게 일관성이 없는 엇박자 행정으로 비춰질 수 있다." 오영훈/제주자치도지사 "교통시설을 확대하지 않았을 때 도민들에게나 관광객들에게 더 불편을 끼칠 수 있는 요소가 있다고 생각하고..." 공영버스 운영비용이 준공영버스 비용에 비해 25% 높은 만큼 예산 절감이 필요하다며 준공영제로 바꾸자는 제안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양경호/더불어민주당 도의원 " 비효율적인 공영버스를 이 시점에서 시설관리공단에 포함시키려고 하다가 안되기도 했고 그러니 다시한번 신중하게 검토해서 준공영제로 전환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오영훈/제주자치도지사 "이 문제는 이해관계가 상당히 복잡하게 얽혀 있는 부분이라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도정질문에선 초기 물동량 부족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제주-칭다오 노선과 관련해 인프라 확충을 위한 조치라며 긍정적 평가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오 지사 역시 충분히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수 있단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오영훈/제주자치도지사 "손익분기점 물동량인 11,500 TEU는 달성 가능한 수치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칭다오 노선 물류 문제를 담당할 담당 부서를 신설하고 제주신항만에 컨테이너 선적 시설을 확충하는 등 인프라 확충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JIBS 신효은입니다. 영상취재 고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