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만 4배 증가..코로나19 재확산 조짐

뉴스 클립 VOD

[제주날씨] 출근길 시간당 20mm 세찬 비, 토요일까지 평년기온 웃돌아

오늘 출근길, 빗길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아침까지 시간당 20mm 안팎의 세찬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요. 늦은 오후까지 최대 50mm 가량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특히, 중산간 이상 도로엔 짙은 안개가 끼면서 시야 확보가 어렵겠습니다. 속도를 줄이고,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다소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요일부턴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겠습니다. 토요일까지 26도 안팎의 낮 기온을 보이다가, 일요일엔 4도가량 뚝 떨어지며 한층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도 살펴보시면, 현재 제주는 26도, 서귀포는 27도로 출발해, 한낮에는 26도에서 29도 분포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에서 최고 2.5m로 다소 높겠습니다. 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공항 날씨도 살펴보시면,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현재 시각 기준, 항공편은 순항 중이지만, 사전에 운항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일요일부턴 가을 바람이 한층 더 매서워지겠습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챙기시고,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제주날씨]동부, 북부중산간 호우경보, 내일 최대 70mm 비

오늘 동부와 북부중산간 지역에 시간당 최대 50㎜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갑작스럽게 내린 폭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되는 등 관련 피해가 잇따랐는데요. 송당에 125.5㎜, 제주김녕도 100mm가량의 강수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비는 토요일까지 오락가락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오후까지 최대 7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 모레 새벽부터 오전 사이 또 다시 비 예보가 들어있습니다. 이번 주는 외출하실 때, 우산 하나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도 살펴보시면, 내일 아침 안덕과 대정 23도로 시작해, 한낮에는 안덕 27도, 대정은 26도로 오늘보다 1도가량 낮겠고요. 애월의 낮 기온은 25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산간지역은 한낮에 18도에서 23도 분포 보이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남해서부 먼바다와 제주도 앞바다에서 최고 2.5m까지 일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전국 날씨입니다. 내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 비소식이 들어있는데요. 내일 아침 서울과 인천 17도, 낮 기온은 청주 24도, 부산 27도가 예상됩니다. 이어서 아시아날씨도 살펴보시면, 오사카는 내일 낮까지 비가 내리겠고, 홍콩은 금요일까지 쾌청한 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제주는 가을 비가 지난 뒤, 월요일엔 낮 기온이 19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급격한 기온차에 건강 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