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28일) 낮 서울 대통령실에서 진행된 회담에서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 모두 발언을 하는 모습 (사진, SBS 유튜브 갈무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29일)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 해병대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의혹 특검법과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수용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서울 대통령실에서 열린 윤 대통령과의 첫 회담에서 “국정 기조에 전환을 요구하는 총선의 민의를 존중해 달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태원 참사 특별법, 특검법 등에 대한 거부권 행사에 대한 유감 표명과 향후 국회 결정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정중하게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또 ”가족분 주변 인사들의 여러 의혹도 정리하고 넘어가면 좋겠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표는 "의대 정원 확대를 비롯한 의료 개혁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기 때문에 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민생회복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해 소득지원 효과와 골목상권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JIBS 제주방송 정용기 (brave@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면허값 2억 넘는데" 개인택시 보상은 1억 8천.. 감차 가능할까
- ∙ 10만원 넣으면 30만원 적립...'희망저축계좌' 가입자 모집 [모르면손해]
- ∙ "파라솔 2만원이라더니" 해수욕장 고무줄 요금 관광객 빈축
- ∙ “131만 원 돌려받는다”.. 2.8조 환급 시작, 그럼 나는 얼마나?
- ∙ 제주산 주문했더니, '포르투갈산'이 나왔다...삼겹살 2.2톤 속여 판 식당
- ∙ “동문시장보다 버스, 폭포보다 와이파이”.. 크루즈 37만, 시스템 채우면 “더 머물고 더 쓸까?”
- ∙ 중졸 이후 40년 공장에 청춘 바친 가장.. 4명 살리고 하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