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9] JIBS 8뉴스
게스트하우스 추가 감염..야간파티 강력 단속
게스트하우스 추가 감염..야간파티 강력 단속
(앵커)
야간에 투숙객들이 무더기로 마스크로 쓰지 않은채 와인 파티를 벌여왔던 게스트하우스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제주자치도는 전체 게스트하우스에 10인이상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했고, 야간 파티를 해 왔던 것으로 의심되는 게스트하우스 집중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제주 29번 확진자인 목회자 부부는 탄산온천을 다녀온 사실을 숨겼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창훈 기잡니다.

(리포트)
거의 매일 야간에 와인파티를 벌여왔던 게스트하우습니다.

운영자 A씨와 직원 B씨가 코로나 19에 감염된데 이어, 게스트하우스 투숙객 1명이 어젯밤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38번 확진자인 투숙객은 지난 23일까지 게스트하우스에 투숙했고 24일 오전 퇴실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제주자치도는 당초 A씨의 증상이 나타난 지난 24일 이후 투숙객을 검사 대상으로 정했지만, 38번 확진자가 추가되면서 검사 대상자를 24일 이전 투숙객까지 확대할 방침입니다.

배종면 제주감염병 관리지원단장
(전화)-(자막)23일까지 숙박을 한 다음에 24일 아침에 나왔어요. 그 사람이 연락을 검사를 하지 않았으면 놓칠뻔한 그런 사례였어요.

38번 확진자가 운영자 A씨로부터 2차 감염된건지, 직원 B씨에 의한 3차 감염인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주자치도는 게스트하우스발 확진자가 추가되면서, 도내 모든 게스트하우스에 10인이상 집합금지 행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야간파티를 금지시킨겁니다.

또 자치경찰과 공무원 인력을 총동원해 게스트하우스 야간 파티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야간 파티나 풀파티를 해온 것으로 의심되는 게스트하우스 27곳을 집중 단속할 계획입니다.

29번 확진자인 목회자 부부가 이동동선을 거짓진술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목사출신인 29번 확진자는 부인과 함께 확진 전날인 지난 23일 안덕면 산방산탄산온천을 다녀왔지만 이 사실을 숨겼습니다.

제주자치도는 이 부부가 역학조사에 비협조적이라 휴대전화 GPS 추적을 통해 이런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또 지난 22일과 23일 지인 2명을 집으로 초대해 식사를 했던 사실도 뒤늦게 확인돼 자가격리 조치했습니다.

영상취재 고승한

제주자치도는 동선을 숨기고 거짓진술을 하며 역학조사를 방해했다며, 무관용 원칙에 따라 목회자 부부를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할 방침입니다.

JIBS 하창훈입니다.
하창훈 기자
고교 동문 골프대항전 개막...무관중으로 진행
고교 동문 골프대항전 개막...무관중으로 진행
(앵커)
아름다운섬나라배 제3회 JIBS 제주고교 동문 골프대항전이 개막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차단 방역을 강화하고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연선기잡니다.

(리포트)
아름다운섬나라배 제3회 JIBS 제주고교 동문 골프대항전이 열리는 한 골프클럽니다.

각 고등학교 대표 선수들이 발열체크를 하고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경기장에서도 마스크를 쓴 채 이동합니다.

이번 고교동문 골프 대항전엔 14개 고등학교에서 22개팀이 참가했습니다.

역대 대회 가운데 참가팀이 가장 많습니다.

코로나 19 차단 방역 차원에서 8강 진출팀을 가리는 예선전은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특히 많은 동문들이 응원전을 펼치던 이전 대회와 다르게 이번엔 무관중으로 경기가 운영됩니다.

모교의 명예를 건 참가 선수들의 경쟁은 뜨거웠습니다.

지난해 우승을 차지했던 세화고는 올해 2연승을 목표로 대회를 준비해 왔습니다.

고충군/세화고등학교 선수
(인터뷰)-(자막)"이번 세화고등학교는 작년보다 좀 더 최선을 다 하려고 매우 조력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력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난 대회들에서 아쉽게 우승 기회를 놓쳤던 다른 학교 선수들은 올해 만큼은 대회 우승기를 모교에 가져가겠다며 설욕전에 나섰습니다.

전창범/제주일고 감독
(인터뷰)-(자막)"준비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심리적 압박감보다 즐기려고 하고 있고, 우리 3만 명의 동문들이 밀어주고 있고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제주고교동문 골프대항전 우승팀에게 천만 원, 준우승팀엔 5백만원 등 4위팀까지 총 2천만 원의 모교 장학금이 지원됩니다.

영상취재 고승한

스트로크 플레이로 8강 진출팀이 가려지고, 8강전부터는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다음 달 9일 결승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JIBS 김연선입니다.
김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