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이 불러내고 키워준 후보
(앵커)
도내 4개 정당의 선거대책위원장을에게 제주 현안에 대한 해법과 핵심공약을 알아보는 순섭니다.
오늘은 국민의힘 제주도당 허향진 ‘제주를 살리는’ 선대위원장 차롑니다.
조창범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
(리포트)
조창범 기자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윤석열 후보는 이런 후보다 하고 표현하신다면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A) 윤석열 후보는 국민이 불러내고 국민이 키워준 후보입니다. 또한 부당한 권력에 굴하지 않고 원칙과 뚝심으로 맞서고, 사회에 정의를 어떻게 새롭게 세울까하는 그런 고민을 하는 아주 신뢰할 수 있는 후보 입니다.
Q) 윤석열 후보의 제주 관련 핵심 공약을 소개한다면 어떤 것들을 꼽으시겠습니까?
A) 첫 번째는 4.3의 완전한 해결, 두 번째는 제2공항의 조속한 착공, 세번째는 관광청 신설과 제주문화 융성 비젼을 실현한다는 것이고요, 네 번째는 신항만 건설을 통해서 제주 해양경제 시대를 실현하겠다는 것이고요, 다섯 번째는 제주형 미래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는 것이고요, 여섯 번째는 쓰레기 없는 섬, 청정 제주를 구현하겠다, 그리고 일곱 번째는 상급종합병원과 감염병 전문 병원을 설치한다는 것이고요, 추가적으로 우리 제주의 생명산업인 1차산업의 특히 농산물의 물류비를 국비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것들을 제시했습니다.
Q) 제주 최대 현안은 무엇이고 그 해법으로는 어떤 것들을 제시하시겠습니까?
A) 최대 현안은 저희 당 입장에서는 제2공항 건설이라고 봅니다. 우선은 반대하는 도민들이라든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반대 이유를 찾아서, 또는 갈등 이유를 찾아서 그것을 해소하는 것이 우선이다 하는 것은 저희 당도 같은 입장입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제2공항 현지에 공항복합도시를 건설한다든지 공항 건설을 친환경적으로 하는 것은 기본이고 제2공항을 건설하면 제주공항공사를 설립해서 이익을 또 지역에 환원하는 여러가지 방안들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Q) 선거가 진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남은 기간 동안 선거 필승 전략을 어떻게 구상하고계십니까?
A) 저희들은 윤석열 후보의 공약을 홍보하고 특히 정권교체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이 높지 않습니까? 그것에 대한 정당성을 알리는데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방역 때문에 대면 선거운동이 상당히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SNS라든지 언론이라든지 전화를 통한 비대면 홍보에 상당히 주력을 하고 있고,
더 나가서는 각종 직능별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서 애로사항을 듣고, 도 그것을 공약에 반영하는 그런 노력들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조창범 기자
Q) 대선 결과를 예측한다면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아주 짧게 한말씀만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앞으로 상당히 살얼음을 걷는 그런 상태가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하고 그래도 아까 말씀드린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이 너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우리가 이길 것이다라고 장담을 할 수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제주방송 조창범(cbcho@jibs.co.kr)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