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오늘(20일) 제주는 대체로 흐리고 산지와 중산간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제주는 대체로 흐리고, 산지와 중산간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내일(21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산지 10~20㎝(많은 곳 30㎝ 이상), 제주 동부·중산간 5~15㎝(많은 곳 중산간 20㎝ 이상), 해안(동부 제외) 3~8㎝입니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 결빙으로 미끄러운 곳이 많겠습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오늘 아침최저기온은 4도 안팎(평년 4~6도), 낮최고기온은 5~7도(평년 11~13도)로 전망됩니다.
특히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3~5도가량 떨어져 영하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8시 제주 전역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모레(22일)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산지 초속 25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에도 바람이 초속 10~16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사전에 교통 상황을 확인하고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