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일인 오늘(21일) 제주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남해상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이날부터 내일(22일) 오전 사이 산지와 동부를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습니다.
특히 중산간 이상 지역에 낮은 구름이 유입되면서 가시거리가 200m 미만으로 갑자기 짧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4~15도(평년 11~13도), 낮 최고기온은 17~19도(평년 18~19도)가 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모레(23일) 새벽부터 제주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며 "해상에도 초속 9~16m의 강풍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55만 원 준다더니, 쓸 데가 없다?”.. 정부 소비쿠폰, 왜 마트·배달앱은 막았나
- ∙ 4호 태풍 '다나스' 곧 발생.. 제주 영향 촉각
- ∙ 밭일 나가 연락 끊긴 80대.. 폭염 속 11시간 동안 경운기에 깔려 있었다
- ∙ '전 국민 민생지원금 신청' 눌렀는데 유료 서비스 가입.. 방통위 "기만 행위"
- ∙ “계엄령도 지시도 없었다?”.. 尹, 9시간 조사 끝 부인 일관
- ∙ “비행기는 넘쳤는데, 왜 사람은 줄었나” 제주 하늘길의 역설.. 이젠 ‘남는 시간’이 아니라 ‘머무는 이유’를 묻는다
- ∙ "안에 계세요?" 뱀 나오는 덤불에 파묻힌 집.. 설득 후 이틀 치웠더니 폐기물만 10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