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8명이던 교통사고 사망자는 지난해 48명으로 30% 가까이 줄어든 반면 65세 이상 보행자 사망자 수는 13명에서 20명으로 53.8%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제주자치도는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읍면 외곽지역 등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사고 발생 우려지역을 중심으로 취약시간대별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보행자와 주행차량 패턴 분석을 통한 횡단보도 보행신호 개선 사업을 확대하고,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JIBS 제주방송 조창범(cbcho@jibs.co.kr)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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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8명이던 교통사고 사망자는 지난해 48명으로 30% 가까이 줄어든 반면 65세 이상 보행자 사망자 수는 13명에서 20명으로 53.8%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제주자치도는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읍면 외곽지역 등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사고 발생 우려지역을 중심으로 취약시간대별 순찰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보행자와 주행차량 패턴 분석을 통한 횡단보도 보행신호 개선 사업을 확대하고,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JIBS 제주방송 조창범(cbcho@jibs.co.kr)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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