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27일) “국회를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해 여의도 정치를 종식하고 국회의사당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한동훈 위원장은 오늘 여의도 당사에서 총선 공약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세종시 이전과 개발제한 완화 등 개발 적극 추진 구상을 내놨습니다.
한 위원장은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해 세종을 정치 행정의 수도로 완성하고 기존의 국회 공간은 문화, 금융의 중심으로 바꿔 시민들에게 돌려줄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세종에 부지는 준비돼 있고, 공사도 예정돼 있다. 세종시를 미국의 워싱턴 DC처럼 행정의 수도로 완성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여의도와 그 주변 등 서울의 개발제한을 풀어서 서울 개발 적극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정용기 (brave@jibs.co.kr) 기자
<저작권자 © JIBS 제주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폭우에, 하늘길 무너졌다”.. 결항 39편, 주말까지 ‘차질’ 예고
- ∙︎ “쓰레기 취급당한 그 밤”.. 한동훈 직격, 강선우 임명은 ‘로텐더홀의 배신’
- ∙︎ [제주날씨] 시간당 50㎜ 육박.. 재난안전본부, 비상 1단계 가동
- ∙︎ “비판자만 입틀막?”.. 한동훈 작심 경고, 흔들리는 윤리위
- ∙︎ 윤호중 "서울대 민간인 감금'폭행 책임 느껴.. 음주운전·세금 납부 지연 사과"
- ∙︎ 李 '옹벽 붕괴사고' 오산시장에 "주민 신고에도 왜 도로 통제 없었나"
- ∙︎ "공항은 열었는데 시스템은 그대로.. 제주는 성수기를 견딜 준비가 됐을까" [공항 성수기 ‘한계 실험’ ⓵]